[칼럼] 성형 후 티나는 멍! 퀵 애프터 케어로 빠르게
페이지 정보
작성자 노블레스피부과 댓글 0건 조회 2,651회 작성일 20-02-26 14:07본문
[한국강사신문 김경현 기자] 최근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차 성형수술의 시간과 회복 기간이 줄어들다보니 휴가를 이용하거나 방학을 맞아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. 눈성형과 같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수술의 경우 짧은 기간 내에 뚜렷한 효과를 기대하기도 한다. 수술 시간이 줄어들고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지만 수술 후 멍이나 흉터, 붓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보니 멍, 흉터, 붓기와 같은 후유증 관리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.
성형수술로 인해 혈관이 손상되면 멍이 발생할 수 있다. 이런 멍은 오래 지속될 경우 색소 침착의 우려가 있고 다른 부위에 비해 안면부위가 오래 가다보니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. 또한 성형 후 생긴 붓기는 일반 부종과 달리 오랜 기간 지속되며 추후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주름과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다. 많은 사람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바로 성형 후 흉터이다. 절개가 필요한 수술의 경우 어쩔 수 없이 흉터가 남게 되지만 의료진의 노하우와 관리 시스템에 따라 흉터를 줄일 수 있다.
이러한 성형수술의 후유증을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는 후유증에 따라 다양한 관리가 필요하다.멍의 경우 시간이 지나고 나면 자연적으로 완화되긴 하지만 브이빔퍼펙타와 같은 혈관레이저를 통해 빠르게 멍을 제거할 수 있으며 고주파치료를 통해 피부의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멍과 붓기를 제거할 수 있다. 뿐만 아니라 LDM 초음파, 약물 등의 방법으로 치료와 관리가 가능한데 성형 후 후유증의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과 치료과정은 달라질 수 있다.
성형 후 멍이나 붓기는 환자에 따라 회복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예측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.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알맞은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숙련도와 노하우를 가진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.
퀵 애프터 케어 치료를 통해 후유증 뿐만 아니라 수술 흉터 또한 레이저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성형부위의 효과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티 안 나게 빠른 복귀를 할 수 있어 성형수술뿐만 아니라 수술 후 케어 시스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. 성형 부위에 따라 관리 방법이나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퀵 애프터 케어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다.
도움말 : 부산 서면 노블레스피부과 최규원 원장
김경현 기자 Sultang100g@nate.com
관련링크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